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집콕놀이-쿠키만들기(진저브래드맨)

by 은사시나무 2023. 1. 9.
728x90
반응형

첫째는 쿠키 만들기를 좋아한다

그중에서도 특히 진저브래드맨 쿠키.

728x90

코로나가 한창이었던 집콕시기에는 정말 거짓말 안 보태고 일주일에 한 번씩은 이 짓을 했던 것 같다

오랜만에 첫째의 요청으로 만들어보는 쿠키 만들기 

진저쿠키 만들기 세트는 시중에도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나의 경험에 의하면 이 제품이 가장 좋았던 것 같다

가성비도 좋고, 딱 한두 번 만들기 좋은 양이라서 오래 보관할 필요도 없다

반응형

쿠키세트케이스
쿠키케이스

 

검색캡쳐본

가격은 포털사이트 들어가서 검색해보면 최저가가 나와있다

나 역시 1만 원 안 되는 금액으로 결제함ㅎㅎ

 

초코펜

초코펜은 5가지 색상이 들어있다

 

쿠키틀

진저브래드맨 쿠키틀과 미니 쿠키틀 6가지가 들어있다

설명서를 보니 쿠키가루가 쿠키 16개 정도를 만들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하는데

실제 만들어보니 진저브래드맨은 5개 정도, 미니쿠키는 8-9개 정도의 개수가 만들어지더라

꽤 많아서 생각보다 놀람..ㅎㅎㅎ

 

반죽한 쿠키모습

반죽은 실제 설명서 나온 그대로 해야 한다..

눈대중으로 대강하다가는 반죽이 떡처럼 들러붙어서.. 쿠키는커녕 호떡 만들기도 힘들다 ㅋㅋㅋㅋ

나름 주부 7년 차랍시고 처음에 대강대강 만들었다가.. 

아이들 원성 엄청 자자했었던 기억이..ㅎㅎ

이번에는 제대로 용량 재어가면서 함!!

 

오븐에 굽는 게 가장 좋지만

오븐이 없는 관계로 우리 집 만능효자템 에어후라이기로...

170도에서 15-20분 정도 앞뒤로 구웠다

 

진저브래드맨 쿠키쿠키2

오오 나름 ㅎㅎㅎㅎ

초코펜으로 중탕해서 데코까지 해줬더니 제법 그럴싸하다

몇 번 해봤더니.. 나도.. 그리고 아이들도 많이 발전했다 ㅋㅋ

처음 쿠키 만든 건.. 형체를 알아볼 수 없었던.. 풉..ㅎㅎㅎㅎ

 

쿠키 데코하는 사진

우리 둘째는 아직도 이러고 있음 ㅎㅎㅎ

쿠키 불쌍... 저 초콜릿쿠키 다 받아먹은 아빠도 짠함 ㅋㅋㅋㅋㅋㅋ

 

쿠키사진3

 

미세먼지도 심하고, 날씨도 춥고

키즈카페 전전하기도 지겨운 날! 

아이들과 가성비 좋은 "쿠키 만들기" 어떠신지요?

(한두 시간 뚝딱 갑니다..ㅎㅎㅎㅎㅎㅎ)

 

 

집콕놀이 - 쿠키만들기

코로나 사태 이후 진정한 집돌이, 집에서 놀기의 대가가 된 우리 첫째는 집에서 키즈카페 못지않은 다양한 놀이 활동을 즐긴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첫째가 제일 좋아하는 쿠키 만들기에 대한 포

godrjgm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