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리얼후기! (내돈내산 찐후기)

by 은사시나무 2023. 5.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나긴 여행포스팅의 마지막 일정!

바로 춘천에 위치한 애니메이션 박물관&토이로봇관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728x90

사진과 포스팅 내용이 꽤 되기 때문에 오늘은 애니메이션 박물관만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강추합니다
7살 남자아이뿐만 아니라 4살 딸랑구까지도 너무 만족했어요~

반응형


 
 
 
 

애니메이션박물관 캡쳐본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한국에서 유일한 애니메이션 박물관으로 2003년 10월 1일 의암호호숫가에 개관하였고, 애니메이션페스티벌, 인형극 공연 등이 수시로 열리는 애니메이션 특화도시 춘천시에 또 하나의 명소로 등장하였습니다. 설립 목적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자료를 발굴, 수집, 보관, 전시, 연구하여 애니메이션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소중함을 일깨우고 애니메이션의 위상과 역사를 조명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고 해요
 
 

 

 

 


 
춘천시와 춘천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설립하였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시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저렴하구나..
깜짝 놀란 게 저 정도 퀄리티가 1인당 7,000원밖에 안 하더라고요!!
가성비가 끝장납니다 정말 ㅎㅎ
 
 
 

애니메이션 박물관 전경

 
 
 들어가는 입구예요! 우측에는 바로 로봇박물관이 있더라고요 ㅎㅎㅎ
사실 애니메이션 박물관보다 로봇박물관이 더 찐 짱! 임 ~
저희는 애니메이션 박물관 보고 로봇박물관으로 넘어갔는데.. 시간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토이로봇관 먼저 관람하시길 추천드려요! 
 
 

애니메이션 1층 전시관

 
1층부터 세계 애니메이터들의 소개판~
 

 


 

애니메이션 게시물2

 앞서 말씀드린 내용처럼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애니메이션의 역사나 관련정보들이 많이 게시되어 있어요!
 

 

 


 

백설공주 게시물

어머 추억 속의 백설공주!


 

 

 

태권브이 로보트


그리고 여기!
아니 이곳에서 우리 짱아의 최애 로봇
로봇 태권 V를 만나게 될 줄이야!ㅋㅋ



태권브이 컨트롤러


화면을 누르니 주제곡도 나오네요ㅎㅎ
"달려라 달려 로봇이야~ 날아라 날아 태권브이~~"ㅋㅋ  
춤추고 난리난 짱아뚜 또!
태권브이 음청 커요!ㅎㅎ 실제조정할 수 있는 것처럼 앞에 컨트롤러까지 있어서 더실감 납니다ㅋㅋ



태권브이 광장

 

남자아이 사진


홍길동 님 옆에서 믓찐 포즈도 취해보고

남매사진


애니메이션 박물관답게 아이들의  눈과 귀를 자극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이 많이 나와요!


 

 

 

애니메이션 피규어


이곳은 피겨 전시관!
각 나라별로 추억의 애니메이션 피겨들이 전시되어 있어요ㅎ
안타깝게도  과거 애니메이션은 일본이 대세였다는 점이 확연히 느껴지더라고요ㅋ



슈렉피규어

오모나 슈렉 안녕! :)




뽀로로 VR체험

이곳은 뽀로로 체험!
앞에 서서 사진을 찍으면 영상 속에 뽀로로 탈을 쓴 내 모습이 보인답니다ㅋㅋ
루피, 패티와 짝짜꿍 하는 짱아 모습에 가족모두 빵 터짐ㅋㅋㅋ





뽀로로 더빙체험부스


이곳도 왕강추!
더빙체험장인데 애니메이션에 나와있는 대본을 읽으면 내 목소리만 녹음이 되고, 뽀로로 목소리대신 녹음한 내 목소리가 나와요ㅋㅋ 이거 진짜신기방기! 꼭 해보세요 ㅎㅎㅎ
글을 읽을 수 있는 아이들이 하기에 너무너무 재밌고 신박한 체험:)

인기가 많은 부스 중 하나였는데 저희는 평일에 방문한 거라 여유 있게 체험했어요ㅎ


남매들와 공룡 사진

중간중간 이렇게 사진도 찍어주고ㅋㅋ 즐겁게 관람하고 내려왔더니 1층에 구름빵카페가 있더라고요! 목말랐는데 잘됐다!ㅎㅎㅎ 


 

 

 

소나무 전경

1층 카페에 앉아서 바라본 전경!
너무너무 아름답고 힐링되는 기분 었어요
이날 미세먼지도 없어서 저 멀리 호수와(이름 뭔지 아시는 분..○_○) 산을 보며 한참 수다 떨었네요



 

 

 

여자아이가 쥬스마시는 사진

내 사랑 뽀로로주스 ㅋㅋㅋㅋㅋ






 

애니메이션박물관 약도전시물


자! 이제 시원한 커피까지 마셨으니
또 한 번 달려볼까요?
바로 옆에 위치한 토이로봇관으로
Go Go!! ㅋㅋㅋㅋ

 

 

 

 

 

구독과 하트는 늘 사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