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8살 5살 남매 속초여행- 맛집/카페 추천(카페 '긷', 속초2대 송림순대, 진솔할머니 순두부)

by 은사시나무 2024. 3.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 둘 맘 은사시입니다. 남매와 함께하는 속초여행기, 1탄 '숙소와 놀거리'에 이어서 2탄 '먹을거리'편을 준비했습니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하다 보면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식당 선택이죠? 저희도 아이들과 속초여행 때마다 이곳저곳 도전해 보곤 했었는데, 그중 가장 나만 알고 싶었던 식당과 카페를 오늘은 과감히 공개해보려 해요! 

식당과 카페 정보는 아바이마을과 숙소였던 한화리조트 근처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8세 5세 아이들과 속초여행, 놀거리들!!(현지인 추천)- 속초 설악 쏘라노/대관람차/해수욕장

안녕하세요! 은사시입니다. 오늘 출근하는데 꽃샘추위에도 불구하고 개나리와 벚꽃이 슬슬 개화하고 있더라고요! 슬슬 봄나들이 여행 계획하셔야죠? 저희는 지난주 주말 속초여행을 다녀왔습

godrjgms.tistory.com

1. 속초 카페 - '긷'

식당도 식당이지만 너무 좋았던 카페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미 속초여행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다녀오셨겠지만 ㅎㅎ (혼자뒷북 중)

아무튼 바로 카페 '긷'입니다

 

  • 강원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60(노학동)
  • ☎ 0507-1362-40 
특이한점은 영업시간이었어요! 영업시간이 18:00까지입니다
라스트오더는 17:30 이니 참고하세요~
 
 
카페 '긷' 안내판 사진카페 '긷' 담벼락 사진

주차하고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바로 보이는 커다랗고 미로 같은 담에 이렇게 적혀있어요ㅎㅎ 

미로 같은 길을 따라서 카페안쪽으로 진입하면.. 

 

 

카페 '긷' 외부사진

장난 아니죠? 멋있죠? 힐링 그 잡채입니다. 뭔가 카페라기 보다는 어떤 웅장한 조형물 같음

카페 '긷' 외부사진1

 

 

 

카페 '긷' 바람계단사진1카페 '긷' 바람계단사진2

 

바람계단을 따라서 위로 천천히 올라가 보면 마주하게 되는 멋진 하늘과 풍경들.. ♥ 

지붕 위는 위험하니 절대 올라가시면 안 돼요!! 

 

 

하늘사진1
속초하늘사진2

 

멍 때리고 촬영하다가 빼꼼 나온 손가락 ㅎㅎㅎㅎㅎㅎ 너무 시원하고 마음에 없던 여유가 생기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겨울에 와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설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을듯! 

 

 

 

 

카페 내부에는 사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내부인테리어 촬영은 하지 않았어요

외부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내부 또한 아기자기한 느낌보다는 그냥 딱 넓은 카페의 느낌이에요

카페 '긷' 베이커리 사진1
카페 '긷' 베이커리 사진2
카페 '긷' 베이커리 사진3

 

카페 '긷' 조각케익1
카페 '긷' 조각케익2
카페 '긷' 조각케익3
카페 '긷' 조각케익4

 

베이커리 종류는 카페 크기 대비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조각케이크 한 개당 8,000원, 기본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6,500원... ㅎㅎㅎㅎㅎ

여기 시그니쳐 흑임자라테는 11,500원이더라고요 ㅎㅎㅎㅎ (그래.. 어딜가나 이정도 가격은 한다지 요즘.. 자기위안중)

 

 

 

카페 '긷' 외부에서 사진찍고있는 아이들
카페 '긷' 에서 뛰어놀고있는 아이들

 

카페에서 주문한 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카페뒤편에 있는 광장으로 아이들과 나왔어요 ㅎㅎ

뒤편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부지가 넓게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 싶었었는데.. 왜 평소 카페 가면 조금 먹다가 아이들은 지루해해서 서둘러 일어나는 경우들이 있잖아요. 그런데 이곳에서는 아이들이 달리기, 숨바꼭질, 술래잡기 등등 도심에 있는 카페에서는 할 수 없는 놀이들을 사방팔방 돌아다니면서 하는 것을 보고 오길 정말 잘했구나 싶었습니다!

부지도 넓어서 아이들을 보면서 어른들은 힐링을 누릴 수 있고, 아이들 안전사고의 위험도 없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속초 여행 가신다면 꼭 가보시길 강추합니다:) 

 

 

 

 

 

2. 속초 2대 송림순대집

갯배를 타고 아이들과 아바이마을로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순대골목길과 과한 호객행위들.. 저희는 12명 대가족이다 보니 더 그러셨던 것 같기도 하고요. 몇 번 방문했던 아바이마을이기도 하고 민망함에 어디든 빨리 들어가서 먹자 싶어 우왕좌왕하던 와중에 인자해 보이시는 할머니가 이끄시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상호도 안 봤어요 사실~

 

속초 2대 송림순대집 아바이마을 본점

  • 강원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2
  • 19:00에 영업종료
  • 3/29~4/21 휴무
  • 033-633-0430

 

고양이를 만지고있는 아이들

사람도 별로 없었고 조용해 보여서 오히려 아이들을 조금 편하게 먹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었는데, 들어가서 보니 속초 2대 송림순대집이더라고요 ㅎㅎ

예전에 아는 지인이 여기 진짜 맛있다고 추천해 준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공간이 좁고 조용해서 생각조차 못했었어요 

저희는 아이들과 먹을 생선구이정식과 순대국밥,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를 주문했습니다

속초2대송림순대집 메뉴판
출처. R ario님

 

생선구이를 사진 찍었어야 했는데..ㅠㅠ 하 나오자마자 애들이 달려드는 바람에 사진을 못 찍었어요!!  아쉽 ㅎㅎ

아쉬운 대로 생선구이 사진 찾아서 올립니다 ㅎㅎ

생선구이
출처. 함덕맘님

애기새들 모이맥이듯 열심히 생선 살발라서 밥 먹이고 있는데 사장님이 계란프라이도 해주셨어요! 1인당 1개씩 ㅎㅎ

안 먹고 있는 애들은 오셔서 이놈~도 해주시고 ㅎㅎ 엄마들도 식기 전에 빨리 먹으라고 ㅎㅎ 뭔가 친정엄마 같으셨음

 

 

 

아바이순대
아바이순대2

 

자아 아기새들 다 먹었으니 이제 엄마아빠들도 먹어봅시다! 

아바이순대 자태 좀 보세요 맛만 보려고 작은 거 시켰는데 아쉬웠네요 ㅎㅎ 

 

 

 

오징어순대1오징어순대2

 

내가 제일 좋아하는 오징어순대도 신나게 먹어주고 운전 안 하는 엄마들끼리 막걸리도 냠냠해주고~

수고하시는 아빠들은 순댓국도 하나씩 주문해 드렸어요! 

아 사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조만간 속초 한번 더 다녀오려고요~ㅋㅋㅋ

순대국

 

 

 

 

 

 

3. 진솔할머니 순두부

속초 설악 쏘라노 근처는 특히 순두부 골목이 유명해요! 매스컴에 여러 차례 방영돼서 웨이팅 했다가 먹어야 하는 집들도 많습니다. 저 역시 속초 여행을 다니면서 그런 곳들도 대기했다가 먹어봤었는데요 ㅎㅎ

사실... 거의 다 비슷합니다 솔직히..!! 다 맛있어요 ㅎㅎ맛없는 곳 찾기 어려움

 

 

속초 한화리조트 근처 맛집 "김정옥 할머니 순두부

속초 한화리조트 관련 정보를 포스팅한 글을 검토하던 중 어라?! 내가 왜 이 집을 리뷰 안 했지?! ㅇ_ㅇ 하고 서둘러 부랴부랴 작성 중~ 속초 설악워터피아 강추추!! 속초 한화리조트를 선택한 가

godrjgms.tistory.com

아이들과 함께, 특히나 많은 인원이 함께 식당을 방문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다양한 메뉴'인 것 같아요~

순두부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 있어서 저희는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검색해 보다가 이곳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진솔할머니 순두부'

순두부들은 죄다 할머님들이 꽉 잡고 계시네요 ㅋㅋㅋㅋㅋㅋ

 

  • 강원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118
  • 08:00 - 20:00
  • 0507-1351-9519

 

진솔할머니순두부 외관

저희는 얼큰 순두부, 해물순두부, 감자전, 소불고기전골, 황태해장국을 주문했어요

여기 밑반찬 정갈하고 맛있습니다. 생각보다 반찬가짓수도 많았고 그리고 셀프바가 있어서 눈치 보지 않고 리필해 먹을 수도 있어요 

 

 

 

진솔할머니 순두부 반찬사진
소불고기 전골1소불고기 전골2

 

소불고기는 딱 단짠단짠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 맛입니다!

8세 5세 모두 여기에 밥 슥슥 비벼먹고 감자전도 먹고 잡채도 먹고 ㅎㅎ

 

 

순두부찌개1순두부찌개2

해물순두부와 얼큰순두부의 영롱한 자태 ㅎㅎ

두개다 비주얼은 같은데 먹다 보면 해물이 하나도 없다는 ㅋㅋㅋㅋ

 

 

감자전사진황태해장국 사진

아바이막걸리에 감자전, 황태해장국으로 입가심하며 마무리!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 

 

 

 

총평!

  • 카페 '긷' -  속초 최대 뷰맛집 카페/ 아이들 뛰어놀기에도 제격
  • 송림순대집- 아바이순대 본점다운 맛/ 사장님 인심 짱 좋으심
  • 진솔할머니 순두부- 다양한 메뉴(아이들이 좋아함)/ 반찬수가 많고 셀프이용

 

 

 

삼척해수욕장 "블루문 레스토랑"리얼찐후기!(위치/주차/근처갈만한곳/메뉴추천/예약시꿀팁/와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맛집정보를 들고 왔어요ㅎㅎ 제 블로그 이웃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친정이 강원도 삼척이에요. 바다도 있고 산도 있고 너무너무 좋은 곳이죠~ 한 번씩 친정

godrjgms.tistory.com

 

 

최고의 여행지, 강원도 삼척 소개합니다!(내고향 삼척, 찐관광지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요즘 살랑살랑 봄바람 부니 떠나고 싶쥬? (저도 미치겠어요) 그래서 이곳저곳 서치하다보니.. 요즘 뜨고있는 관광지인 "삼척"을 빼놓을 수가 없겠더라고요..! 주말에 힐링하고 오래간

godrjgm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