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경포아쿠아리움(주차/입장권가격/할인팁/아이들체험/근처갈만한곳/아르떼뮤지엄)

by 은사시나무 2023. 10.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일상정보를 공유하고자 들른 은사시입니다! 얼마 전 연휴에 친정에 방문했다가 가족들과 함께 들른 경포아쿠아리움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바로 옆에 있는 아르떼뮤지엄은 예전 강릉여행 때 할머니 모시고 다녀온 적이 있는데 아쿠아리움은 또 처음이네요ㅎㅎ 안 가신 분들은 여기 아래 아르떼뮤지엄 후기도 올려두었으니 참고해 보세요! 찐 추천하는 곳입니다!!

반응형
 

아흔살 할머니와 아기와 함께하는 강릉여행기(강릉 아르떼 뮤지엄)

강릉 현지인이 추천한 한정식과 맛있는 베이커리 카페를 들린 후 할머니, 아이와 함께한 강릉 여행기(현지인 맛집 추천-솔담한정식) 결혼 전부터 가족여행을 즐겨했던 우리 가족 거의 분기별로

godrjgms.tistory.com

경포아쿠아리움 외관

경포아쿠아리움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31

10:00~18:00

* 폐장 30분전 입장마감

033-645-7887

 

 

경포아쿠아리움 주차

경포아쿠아리움에 도착하자마자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연휴가 길다 보니 추석일정을 소화하고 관광을 위해 들리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주차공간이 많고 주차요원분들이 안내해 주셔서 주차의 어려움은 없었습니다만 주차장에서 조금 걸어서 이동하셔야 해요. 많지 멀지는 않아요! 도보로 3분 정도 ㅎㅎ 아쿠아리움 바로 앞에도 주차장이 있긴 한데 만차인지 막아두셨더라고요ㅠㅠ

 

경포아쿠아리움외관2

728x90

추석연휴라서 강릉아쿠아리움 앞 광장에는 투호 던지기와 굴렁쇠 굴리기, 윷놀이등 간단하게 즐겨볼 수 있는 민속놀이판이 배치되어 있었어요!! 

 

 

경포아쿠아리움 할인배너경포아쿠아리움 할인배너2

건물내부로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다양한 할인정보 배너들! 제가 예전에 포스팅했던 고향사랑기부제에 관련한 배너도 세워져 있네요! 왜인지모를 반가움 ㅎㅎ 

아쿠아리움을 이용하실 경우 호텔의 뷔페나 하이원추추파크 이용, 태백 365 세이프타운 등 다양한 관광장소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배너들이에요. 확실히 이젠 강원도가 관광도시임이 실감이 나네요~

 

 

고향사랑기부제? 제대로 알려드릴께요!

■ 고향사랑 기부제란 무엇일까요? → 개인이 거주지 이외 지자체(기초, 광역)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 개인이 주소지가 아닌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며, 해당 지자

godrjgms.tistory.com

 

 

 

 

 

 

경포아쿠아리움 입장권 가격표

경포아쿠아리움 입장권 가격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발권받았어요

기본요금

성인 20,000원

청소년 18,000원

어린이 16,000원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 가능!

 

요금할인

강릉시민 우대 30% 할인

강원도민 우대 20% 할인

 

저희는 36개월 미만 조카는 무료, 아버지는 강원도민할인을 받으셔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했어요. 입장권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다고 생각 들었는데 들어가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경포아쿠아리움 초대형 가오리
초대형 가오리.. 이거진짜야? ㅇ_ㅇ

 

경포아쿠아리움 물고기사진

건물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들어오자마자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수중생물들이 너무 많았어요. 아이들이 눈을 못 뗌 ㅎㅎ 바다생물에 대한 자세한 소개도 좋았고요. 글을 읽는 첫째는 하나하나 꼼꼼히 안내문을 보면서 관람하더라고요~  

 

경포아쿠아리움 안내문구
경포아쿠아리움 물고기사진2
경포아쿠아리움 물고기사진3
경포아쿠아리움 물고기사진4
경포아쿠아리움 물고기사진5
경포아쿠아리움 물고기사진6
팔떨어질뻔..ㅋㅋ유모차 대여할껄:(

 

경포아쿠아리움 체험관1

한 바퀴 돌고 1층을 나오자마자 보이는 거북이들! 꼬북이 먹이 주기 체험관이 있더라고요. 이용금액은 천 원입니다. 자판기에 동전을 넣고 돌리면 이렇게 거북이 먹이가 담긴 캡슐이 나와요! 그냥 지나칠까 했는데.. 꼬북이들.. 입이 먼저 마중 나와있더라고요ㅠㅠ 안 되겠다 싶어 환전 후 아이들 모두 먹이 주기 체험에 나섰습니다 ㅎㅎ

경포아쿠아리움 거북이
경포아쿠아리움 거북이 먹이주기 체험경포아쿠아리움 거북이 먹이주기체험2

 

 

 

계단을 이용해서 관람동선을 따라 2층으로 이동했어요! 2층에는 커다란 물범과 펭귄도 있고 터치풀 체험도 가능하다고 해서 신나게 올라갔습니다!

경포아쿠아리움 관람동선이 나온 사진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카페 DARO. 저희는 밥 먹고 차까지 마시고 상태라서 패스했어요~ 인테리어와 뷰도 멋지고 가격이 나쁘지 않아서 다음에 방문하면 이용해보고 싶은 카페였습니다 

경포아쿠아리움 카페 사진경포아쿠아리움 카페 메뉴판사진

 

 

 

 

경포아쿠아리움 체험관 2

터치풀 안내문구 사진손을씻고있는 가족들의 사진

터치풀 체험관에 도착했어요!  바다생물들을 만져보기 위해 세면대에서 열심히 손을 씻었네요! 준비완료!!

 

 

체험풀사진1

바다생물을 손으로 만져볼 수 있는 체험관 되겠습니다 ㅎㅎ 위에 보이는 사진에는 고동과 소라, 불가사리등이 있었어요! 불가사리는 진짜 저도 새삼 처음 만져본 것 같아요. 겁도 없이 덥석덥석 만져보는 우리 꼬맹이들:) 

닥터피시 체험관을 이용하고있는 아이들 사진

불가사리를 열심히 만져보고 있는데 옆에서 다른 아이들이 소리를 지르고 웃고 난리가 났더라고요. 후다닥 가봤더니 어머나! 닥터피시 체험관이 있었네요. 저는 무서워서 손도 못 넣었는데.. 우리 겁 없는 첫째.. 여기서 각질제거 다하고 갔어요 ㅎㅎ 뭐 진동이 울리는 느낌이라나 뭐라나. 마사지 잘했다~!!! 이러더라고요 ㅎㅎㅎ 진짜 웃겨요 7살 ㅎㅎ 

 

 

경포아쿠아리움 거북이사진
경포아쿠아리움 펭귄사진
경포아쿠아리움 물범사진

연륜이 상당해 보이시는 거북이 할아버지와 귀여운 펭귄들, 그리고 커다란 물범을 보며 아쿠아리움 관람이 마무리되었어요 ㅎㅎ 다 좋고 만족했는데 아무래도 수족관 규모가 많이 크지는 않더라고요. 물범들은 3-4마리 정도 있었는데 수족관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는 좁은 것 같다는 생각이 ㅠㅠ 

 

 

 

 

경포아쿠아리움 외관에서 찍은 아이들사진

마지막 마무리는 강릉아쿠아리움 앞 연못에서 한컷! 한껏 신이 난 우리 짱아 뚜뚜와 막둥이 조카까지!! :)

강릉아쿠아리움, 남녀노소 누구나 갈만한 강릉 관광지로 추천합니다!! ><

 

 

 

삼척해수욕장 "블루문 레스토랑"리얼찐후기!(위치/주차/근처갈만한곳/메뉴추천/예약시꿀팁/와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맛집정보를 들고 왔어요ㅎㅎ 제 블로그 이웃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친정이 강원도 삼척이에요. 바다도 있고 산도 있고 너무너무 좋은 곳이죠~ 한 번씩 친정

godrjgms.tistory.com

 

 

 

최고의 여행지, 강원도 삼척 소개합니다!(내고향 삼척, 찐관광지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요즘 살랑살랑 봄바람 부니 떠나고 싶쥬? (저도 미치겠어요) 그래서 이곳저곳 서치하다보니.. 요즘 뜨고있는 관광지인 "삼척"을 빼놓을 수가 없겠더라고요..! 주말에 힐링하고 오래간

godrjgms.tistory.com

 

 

아흔살 할머니와 아가와 함께한 강릉 여행기(1938slow카페)

할머니를 모시고 맛난 갈비탕 한 그릇을 호로록 먹고 부랴부랴 검색해서 찾은 곳 바로 "1938 slow" 카페이다 강원 강릉시 임영로141번길 4-6 수 정기휴무(매주 수요일) 11:30- 19:00 033-646-4649 반려동물

godrjgms.tistory.com

 

 

아흔살 할머니와 아가들과 함께한 강릉여행기(346커피스토리)

앞서 포스팅한 것처럼 우리는 가성비 갑인 한정식을 먹고 할머니, 아이와 함께한 강릉 여행기(현지인 맛집 추천-솔담한정식) 결혼 전부터 가족여행을 즐겨했던 우리 가족 거의 분기별로 다녔다

godrjgms.tistory.com

 

 

아흔살 할머니, 아이와 함께한 강릉 여행기(현지인 맛집 추천-솔담한정식)

결혼 전부터 가족여행을 즐겨했던 우리 가족 거의 분기별로 다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얼마 전 외할머니 생신 때도 삼촌들 가족까지 다모여서 함께 펜션을 잡고 여행을 했었는데 너무 인원

godrjgm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