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

상체는 말랐는데 다리는 코끼리 다리?!!(하체 살이 안빠지는 이유/하체살단기간에 빼는법/부종완화법/다이어트식단/종아리알빼는법)

by 은사시나무 2023. 12.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확한 의학정보를 알려드리는 은사시입니다. 열심히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해도, 상체에 비해 하체살이 유독~~ 안 빠지는 사람들이 있죠(제 얘기입니다 ㅎㅎ) 실제로 우리 몸은 상체보다 하체에 지방이 쌓기 이 쉽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하체 살이 유독 안 빠지는 이유와 하체살 단기간에 빼는 법, 부종완화법, 식단관리법, 종아리 알 빼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하체비만 여성의 사진
클립아트코리아

1. 하체 살, 왜 이렇게 안 빠지는 걸까?

하체에는 지방 분해 억제 효소가 작용하는 '알파-2수용체'가 많은데 특히 허벅지에는 셀룰라이트가 많아 하체 중에서도 살을 빼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는 혈액순환 장애나 림프 순환 장애로 인하여 지방 조직과 체액 등이 뭉친것을 의미합니다. 셀룰라이트가 생긴 곳은 피부 표면이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체지방이 늘면 허벅지부터 살이 찌는것이 바로 이 이유 때문이라고 하네요
 
 
 
 
 
 

2. 얼굴살이 제일 빨리 빠지는 이유는?

하체와 달리, 상체에는 지방을 분해하는데에 도움을 주는 '베타 수용체'가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베타 수용체는 지방의 분해와 저장에 관여하는 리포단백 라이페이스 효소와 결합해서 지방의 분해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얼굴은 지방의 입자가 작아서 상체 중에서도 살이 가장 많이 빠지게 되는데요. 지방의 입자가 작으면 운동을 조금만 해도 지방이 빨리 연소가 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살이 빠지면 얼굴부터 빠진다고 하는 말이 사실이었네요 ㅠㅠ
 
 
 
 
 
 

3. 하체살을 단기간 빨리 빼고싶다면?

하체 살을 빨리 빼고 싶다면 많은 운동 중에서도 런지를 하는게 좋습니다.

  1. 허리를 두 손에 얹고, 두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린 후에 오른발을 70~100cm정도 앞으로 내딛고 왼발 뒷꿈치를 세웁니다
  2. 정면을 보고 등과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은 90도로 구부립니다
  3.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을 듯 말듯 (닿지않게) 엉덩이를 내립니다
  4. 다시 올라올때는 반동을 이용하지 않고 하체 힘으로만 올라옵니다

* 이때 몸이 비특거리지 않도록 천천히 동작을 따라하며, 두 다리의 근육에 느껴지는 자극을 계속 의식합니다
지방과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 대신, 식이섬유를 많이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4. 하체가 계속 부어있는 느낌이 든다면? 

다리나 발 등 하체가 계속 퉁퉁한 느낌이 있는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은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살이 찐것이 아니라 질병으로 인하여 하체부종이 생겼을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노인하지 부종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병

  • 신부전(콩팥의 기능 이상)
  • 심부전(심장의 펌프 기능 저하) 

 
한 대학병원 연구팀이 조사한 결과 어르신들의 하지 부종 원인중 가장 큰 질병이 바로 암 이었다고 하네요. 암환자는 혈관의 수분을 흡수하고 배출하는 단백인인 '알부민'의 생성이 적어지기 때문에 부종이 잘 생기고, 신부전이나 심부전 환자는 몸에 수분과 염분이 쌓이게 되면서 부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종아리 알 빼는 법

저도 나름 하비로 고생을 했던 적이 있는 터라 저는 한때 유행했던 '속살괄사' 제품도 구매해서 부종과 종아리알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6개월 이상 꾸준히 아침저녁 괄사한 결과 나름의 효과를 보았기에 추천하고자 그때의 포스팅도 올려드립니다! 

 

 

그 유명한 "속살괄사" 내돈내산 후기!!

얼마 전 우연히 광고를 통해 보게 된 메디테라피의 속살 괄사 평소 장시간 앉는터라 다리도 자주 붓고 근육 뭉침이 심했던 나는 광고 영상을 바로 혹 해서 이런저런 후기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godrjgms.tistory.com

 
 

하체는 타고나는 거라고 하지만 저는 그말을 믿지않으렵니다! ㅎㅎㅎ 하체에 유독 살이 찌는 원인을 알고, 자신의 하체 특성에 맞게 운동과 스트레칭, 식단으로 관리하다보면 어느 순간 드라마틱한 변화가 찾아올것임을!!!! ㅎㅎ

 
 
 

 

종아리 알 빼는법!(광고X)리얼 경험담(알다리 제거법,다리라인 이뻐지는법, 부종빼는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최신 건강정보로 인사드려요! 오늘의 주제는 "종아리 알 빼는 법"입니다. 모든 여성분들의 숙원사업이자 골칫거리. 종아리 알! (저만 그런 거 아니죠..?) 전 아주 지긋지긋했

godrjgms.tistory.com

 

 

하늘은 높고, 나도 살찌고.. "가을 다이어트" 식사 전후를 공략하라

여름이 가고 있고 이제 하늘은 높고, 나도 살찌는 천고나(?) 비의 계절. 가을이 왔다.... 특히나 이번 주 금요일부터 추석명절이 시작되는데, 식욕이 도는 계절에 기름진 맛있는 냄새까지 더해지

godrjgms.tistory.com

 

 

퉁퉁 부은 다리 슬림하게 만드는법! (부종완화법, 하지정맥류)

부종을 이야기할 때 꼭 빠지지 않는 부위가 바로 하체다. 특히 오래 앉아있는 학생이나 사무직은 오후만 되면 종아리가 땡땡하게 부어 아침보다 두꺼워진 기분이 든다. 나 역시 장시간 앉아서

godrjgms.tistory.com

 
 
 

댓글